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페이스북 프로필사진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월간 21억명이 이용하는 페이스북, 많은 유저가 사용하는 만큼 페북 기능도 날이 갈수록 변화하고 있는데요.

 

 

 

한 동안 페이스북 사용을 안하다보면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어 있고 인터페이스가 바뀌는 바람에 왠지 나만 뒤처지는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ㅎ

 

친구들의 프로필사진도 막 바뀌어 있고 ㅎㅎ

그럼 본격적으로 페북 커버사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PC버젼과 모바일로 나눠 설명해 보겠습니다. 참고로 커버사진은 프로필사진과는 다른 배경이 되는 사진 입니다.

 

페북 커버사진삭제-PC

 

PC에서 페이스북 커버사진을 삭제하는 방법은 두 가지 입니다.

 

 

첫번째 방법은 커버사진부분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왼쪽 상단에 있는 "커버사진업데이트"라는 검정박스가 뜹니다.

 

 

"커버사진 업데이트"를 클릭하면 사진선택, 위치조정~~삭제가 나옵니다.

 

페이스북 커버사진을 바꾸기를 원한다면 사진 선택을 하면되는 것이고 삭제를 하고자 한다면 는 말 그대로 삭제를 클릭하면 됩니다.

 

 

혹시 모르니 "커버 사진을 삭제하시겠어요?" 라고 되물어 봅니다.

 

 

페북커버사진이 삭제되면 프로필사진 배경 부분이 빈 화면으로 나오게 됩니다.

 

컴퓨터에서 페이스북 커버사진 삭제하는 두 번째 방법은 커버사진을 바로 클릭 하는 것 입니다.

 

 

페이스북 커버사진을 클릭하게 되면 배경사진 전체화면이 뜨고 오른쪽 아래(빨간박스) "옵션"을 클릭한 후 사진삭제를 하면 됩니다.

페북 커버사진삭제-모바일

모바일에서 페북 커버사진 삭제 하는 방법은 먼저 개인계정 프로필 화면에서 하단에 있는 점3개 부분을 클릭합니다.

 

 

그럼 커버사진보기 라는 창이 뜹니다.

 

 

사진삭제하기 클릭하면 끝~~ 역시나 이번에도 "이 사진을 삭제할까요?"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지금까지 아주 아주 간단하게 페이스북 커버사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마 숙달이 되면 10초안에 가능할 듯 하네요.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