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반스 신발끈 안 보이게 이쁘게 묶는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스 라는 브래드는 스쿨룩(교복)에도 스트리트룩(사복)에도 잘 어울리며 무엇보다 저렴한 가격 때문에 청소년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신발 입니다.

 

 

 

일명 국민 스니커즈, 그러다 보니 같은 학급이나 길거리에서 같은 반스신발을 신은 모습이 종종 눈에 띄는데요.

 

 

같은 반스신발이라 해도 신발끈 묶는법에 따라 달라보이게 할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반스 슬립온 같은 경우에는 끈이 없는 모델이지만 나머지 디자인들은 끈이 있습니다.

오늘은 반스 신발끈 묶는법 중 교차묶기, 일자묶기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스 교차묶기
 


반스 신발끈 교차묶기는 일명 X자형 묶기로 가장 일반적인 운동화 매듭 방법 입니다. X자 매듭이라고도 하며 좀더 세분화 하면 언더랩, 오버랩, 오버언더랩등으로 나뉠 수 있습니다.

 

묶는방법은 이미지 보면 쉽게 이해할 듯 하네요. 오버랩은 신발끈이 안에서 바깥쪽 방향으로 나가게 하는 것으로 흔히 단거리 달리기를 할때 쓰는 매듭법 입니다. 언더랩은 끈이 밖에서 안으로 향하게 하는 것으로 장거리 달리기를 할 때 사용하는 매듭법 입니다. 

 

하지만 반스신고 달리기 할 경우는 별로 없으니 언더랩이던 오버랩이던 상관하지 않고 편한대로 묶으면 됩니다.

 

반스신발끈 일자묶기
 

 

반스 신발끈 일자묶기는 요즘 많이 하는 신발끈 안보이게 묶는법 입니다.



일자로 묶는 방법도 아주 다양한데요. 이미지로 보면 잘 이해가 안 될 수도 있으니 플래쉬로 설명해 놓은 사이트를 링크 걸어 놓겠습니다. www.fieggen.com/shoelace/straighteasylacing.htm

일자묶기와 교차묶기 외에도 반스신발끈 묶는방법에는 나비넥타이, 유러피안, 신발가게 등 스니커즈에 어울리는 다른 매듭법도 많이 있습니다.


요즘은 요렇코럼 리본을 안으로 숨기는게 대세인데 요로케 안으로 리본을 묶어주면 깔끔하면서도 끈이 잘 안풀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