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유심자르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소유심커터기로 마이크로유심나노유심자르는 방법은?

 

과거 스마트폰 사용자가 기쁜 마음에 신형스마트폰을 매장이 아닌 인터넷으로 구매하였을 경우 당황하게 만드는 한가지!!

 

바로 유심크기가 다릅니다.

 

 

 

유심의 종류는 크게 세 가지로 일반, 마이크로유심, 나노유심 순 입니다. 사실 기능상의 큰 차이는 없고 단지 크기만 점점 줄어들었을 뿐인데요.

 

이유가 어찌되었던 신형스마트폰에는 나노유심이 사용되어야 합니다.

 

 

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9900원 정도의 비용을 지불하고 USIM카드를 새롭게 구매하는데요. 사실 굳이 새것을 살 필요는 없습니다.

유심젠더를 이용하거나 아니면 대부분 기존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던 마이크로유심을 나노유심크기로 잘라서 사용하면 됩니다.

 

 

사실 나노유심 자르기는 생각보다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가위와 도면을 이용하여 누구나 손쉽게 나노유심자르기를 할 수 있습니다.

 

 

나노유심자르기 도면을 첨부하니 이미지 처럼 잘라보세요 ㅎ

 

 

하지만 일명 파괴의 손 흔히 말하는 곰손이라 불리우는 분들에 나노유심자르기와 마이크로유심자르기는 간단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만약 나노USIM을 잘 못 자르게 되면 인식 안 됨 증상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그런분들은 다이소유심커터기를 사용하면 손쉽게 자를수 있습니다.

 

 

다이소유심커터기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마치 손톱깍기나 호츠케스 사용하듯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다이소 유심커터기는 아이폰과 호환가능하며 커팅 된 나노유심을 어댑터를 통해 다시 원래의 마이크로유심 또는 일반 유심으로 다시 변경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가격이 9천원정도로 USIM카드 가격과 비슷한 것이 함정 입니다. ㅋ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