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미림 유통기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림유통기한


미림이란 말 그대로 '달게 한 술'로 흔히 '요리용 맛술'이라 불리우며 한국요리에 있어서 절대 빠지지 않는 감미조미료로 음식의 잡내를 잡아주는 역활을 합니다.

 미림유통기한

 

미림은 찐찹쌀에 소주와 누룩을 넣어 발효시켜 만들며 13~14% 알코올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즉 미림은 술이며 많이 마시면 취할 수도 있습니다.ㅎㅎ (음식에 많이 넣는다고 취하는 것은 아닙니다.^^)

 

참고로 미림에는 다른 물질도 첨가되어 있기 때문에 일반 술처럼 마신다면 엄청 니글거린다고 합니다. 고로 누군가는 맛술을 마셔보았다는 소리네요.
 미림유통기한


미림 유통기한은 없습니다. 이유는 술이기 때문에 ㅎㅎ

 

맛술 용기에 적혀져 있는 것은 유통기한이 아니라 제조년월일 입니다.

 

미림유통기한
 

미림을 넣고 가열을 하면 향기가 나는데 이것은 변질된 것이 아니며 미림에 함유된 알코올이 재료에 대한 삼투압성을 높여서 이상한 냄새를 휘발시키는 것 입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