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극한직업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가짜를 만드는 사람들" 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눈을 씻고 봐도 진짜인지 가짜인지, 눈을 의심케 만드는 진짜 같은 가짜 제품들!

 

 

침샘을 자극하는 음식 모형부터 사시사철 푸르른 인조 잔디 그리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리면서도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인조 대리석까지

 

진짜 같은 가짜를 만드는 사람들은 누구? 

 

 

 

먹을 수 없는 진수성찬, 극한직업 음식 모형

 

음식점 입구에서부터 손님들의 시선을 한눈에 사로잡는 음식 모형!

 

극한직업 음식모형을 만드는 작업은 실리콘을 이용해 실물 재료의 본을 뜨는 일부터 합성수지 원료를 틀에 붓고 오븐에 구워내 채색하는 것까지 모든 것이 수작업으로 실제 요리를 만드는 것 이상의 시간과 정성이 들어간다.

 

 

고기 표면의 마블링은 물론 알이 꽉 찬 꽃게 속살에 이르기까지

 

링크

그야말로 세상의 모든 음식을 똑같이 복제해내는 작업자들, 사실적인 색채를 구현해내기 위해선 정확한 색상을 찾아내는 눈썰미가 필수다.

 

실제로 작업자들의 대부분은 미술 관련 전공자들이라고 한다. 

 

 

 

사시사철 푸르른 극한직업 인조 잔디

 

병충해 방제와 잡초 제거 등 관리가 까다로운 천연 잔디 대신, 관리가 편하고 사계절 푸르른 인조 잔디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각종 경기장은 물론 정원 조경용으로도 두루 쓰이는 인조 잔디는 최근 들어선 기술력의 발전과 함께 잔디 원사의 굵기나 색상도 자유자재로 조절이 가능하여 실제 천연 잔디만큼이나 자연스러운 모양으로 만들어진다.

 

 

극한직업 인조잔디 제작과정은 기계를 중심으로 돌아가지만 수백 개의 실타래를 제직기 바늘귀에 일일이 연결하는 것부터 실이 끊어지면 다시 이어주는 일까지 여전히 수작업을 필요로 하는 극한직업 입니다.

 

 

디자인과 실용성, 두 마리 토끼를 잡은 극한직업 인조 대리석

 

천연 대리석의 고급스러운 느낌은 살리면서도 내수성과 내구성이 우수해 부식이나 마모가 적은 인조 대리석!

 

 

극한직업 인조대리석은 아크릴계 합성수지에 무기 물질 등을 혼합해 만든 중저가 제품부터 석영 등의 천연석 성분이 90% 이상 들어간 고가 제품군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링크

극한직업 인조대리석은 재단과 접합 등이 자유로와 다양한 형태로 가공하기도 쉽지만 제작과정은 수 작업의 연속, 특히 인조 대리석 가공의 핵심 공정이라 할 수 있는 연마 과정에선 엄청난 분진이 날리며 마치 백발이 된 듯 먼지를 뒤집어쓰는 극한직업 입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