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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은 기프티콘 유효기간 연장하는법과 사용여부 조회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프티콘!! 어느 덧 우리의 일상 깊숙한 곳으로 들어온 기프티콘을 모르는 분들은 없을 듯 합니다.

 

 

 

기프티콘이란 휴대폰 문자 메시지로 전송되는 바코드 형태의 ‘모바일 상품권’을 말하는데요.

 

 

간단한 커피나 도넛같은 디져트 부터 생활용품, 고가의 가전제품까지 금액대도 천원부터 몇십만원에 이르기까지 아주 다양해 졌습니다.

 

그러다 보니 주로 자녀들에게 용돈 대신이나 이름 그대로 지인들에게 선물용으로도 활용도가 좋은 기프티콘

참 편리한 기프티콘이지만 때때로 잊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루에도 수십통의 스팸성 문자와 카톡이 오는 현실이다 보니 기프티콘이 온 것을 미처 확인하지 못하던가 시간이 지나 잊어버리게 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만약 유효기간이 만료된 기프티콘이 있다면? 버려야 한다?

 

아닙니다.!! 유효기간이 만료된 기프티콘도 환불을 받거나 아니면 유효기간 연장이 가능합니다.


지난 2016년 공정거래위원회에서 기업들이 자의적으로 기프티콘의 유효기간을 설정하거나 횟수를 정하는 것에 대해 제재조치를 하였는데요.

 

이때 결정된 사항에 따르면 신유형상품권(즉 기프티콘,기프티쇼 같은 모바일상품권)에 대해 앞으로는 유효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미리 기간 임박이 왔다는 것을 알려주어야 하고 연장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을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단 한가지 주의할 점은 모든 기프티콘 상품이 유효기간 연장 또는 환불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기업경품, 할인프로모션이 적용된 시즌성 상품, 이벤트당첨 기프티콘의 경우 환불 및 기간연장이 불가능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기프티콘 유효기간 연장하는법

 


■ 기프티쇼: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에 문의하거나 앱에서 '마이존'에서 기간연장이 가능합니다.

 

■ 기프티콘: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에 문의하거나 앱에서 '마이 기프티콘'->'받은선물함'에서 기간만료된 상품을 클릭하여 기간 연장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기간연장은 추가로 2회까지 가능합니다.

 

 

■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톡->선물하기->내선물함에서 연장하기 또는 환불신청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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