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토렌트 다운속도 올리기', 최적화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토렌트!! 개인들 간(peer to peer) 파일 공유 프로그램으로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한 명의 상대방에게서 자료를 전송받는 ‘일대일’ 방식의 P2P(Peer to Peer)이 아닌 다수 사용자에게서 조금씩 정보를 나눠 받아 하나로 합치는 ‘일대다수’ 방식으로 빠르게 무료 다운로드도 할 수 있어서 많은 유저들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토렌트는 파일을 수천 개로 쪼개 동시에 내려받는 방식이기 때문에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지나치게 부담을 주기 때문에 컴퓨터 수명이 짧아질 수도 있으니 반듯히 유의하여야 합니다.

 

 

또 토렌토 자체는 불법이 아니지만 저작권이 있는 컨텐츠 특히 도서나 웹툰의 경우에는 저작권 위반으로 벌금과 함께 관련교육이수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무분별하게 컨텐츠를 다운로드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토렌트 다운속도 올리기 위한 최적화방법


먼저 다운받고 있는 컨텐츠가 있다면 모두 종료해 주십시요. 마우슨 오른쪽 커서를 클릭하여 쉽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토렌트 설정창을 실행시킵니다. 참고로 단축키는 "Ctrl+P" 입니다. 


연결탭(화살표)으로 이동하여 "무작위포트"를 체크 해 줍니다. 그리고 "적용"

 

  
"대역폭"항목으로 이동하여

최대업로드 속도 700

전체 최대연결수 2329
토렌트당 최대연결피어수 1890
개별토렌트당 업로드 연결수 14

값을 수정한 후 "적용"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비트토렌트"항목으로 이동하여 나가는 연결을 '미사용' 에서 "강제"로 변경하여 줍니다. 그리고 "적용" 버튼 클릭

 

 

"대기열"항목으로 이동하여

 

최대활성 토렌트수 60
최대할성 다운로드수 63
최소비율 100

수치를 변경한 후 "적용" 버튼 클릭 

 

"고급설정"항목으로 이동하여 "bt.allow_same_ip" 값을 '참'으로 변경합니다. 

 

고급설정 탭에서 "dht" 필터 입력값을 "2"로 수정하여 줍니다.

 

rss.update_interval 입력값을 20으로 변경하여 줍니다.

 

"고급설정-디스크캐시" 항목으로 이동하여 자동캐시크기를 1024로 지정한 후 "확인" 버튼 클릭하면 토렌트 다운속도 올리기 최적화설정이 완료 됩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