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핸드폰(휴대폰) 와이파이(wifi) 비밀번호 찾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휴대폰 와이파이는 한번 연결 후 저장시켜 놓으면 그 다음부터 자동으로 연결이 되기 때문에 특별히 관리할 일이 없습니다. 하지만 그래서 오히려 와이파이 비밀번호 자체를 잊어버리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 인데요.

 

 

 

간혹 집에 친구가 놀러와(저의 경우는 동생이였습니다.) 와이파이(Wifi)비번을 물어볼 때 대답할 수 있는 유저가 과연 몇명이 될지 ㅎㅎ

뿐만 아니라 탭, 아이패드 등 다른 디지털 미디어기기를 새로 구입하여 와이파이를 연결할 때 비밀번호가 전혀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하는 수 없이 컴퓨터(데스크탑)을 켜서 비번을 알려주었습니다.

 

 

그래서 혹시 좀더 간편한 방법으로 Wifi비번을 찾는법을 알아보다 '휴대폰으로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알아내는 것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가장 간편한 방법은 공유기에 붙어 있는 비밀번호를 알려주는 것 입니다. 대부분 공유기에 스티커 형태로 와이파이 비번이 붙어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와이파이 비번을 알아 낼 수 있는 어플을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와이파이 비밀번호는 핸드폰 시스템 폴더안에 .conf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하지만 바로 파일을 읽을 수는 없고 설정 파일을 읽어서 표시해 주는 어플을 설치해야 합니다. 그리고 시스템폴더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핸드폰 루팅이 필요 합니다.

 

 

루팅을 하지 않으면 저장된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알 수 없으며 루팅을 하는 방법이 어렵지 않지만 그래도 원치 않으면 역시나 데스크탑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먼저 설치해야 할 어플은 "WiFi Password(Root)" 입니다.(wifi password recovery라는 어플도 있습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에 가서 "WiFi Password"를 검색한 후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루트권한을 물어봅니다. 당연히 허용!!

 

 

실행 하자마자 바로 핸드폰에 저장된 와이파이이름과 비밀번호들이 뜹니다. (집 뿐만 아니라 예전에 연결 해 놓은 카페나 회사 와이파이 비밀번호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어플은 와이파이비번을 해킹하는 어플이 아닙니다. 오로지 자신의 핸드폰에 저장된 곳만 알수 있으며 만약 비번을 바꾼 후 rock이 걸려 있다면 절대 풀지 못합니다.

 

하지만 이 경우 비밀번호를 상대방에게 알려주어야 하고 혹시 모르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으며 또 비번을 바꾼 경우에는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그럼 상대방에게 우리집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알려주지 않고 와이파이를 사용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물론 있습니다.

 

내 핸드폰이 공유기에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휴대폰 설정으로 들어가 연결(wi-fi, 블루투스, 비행기탑승모드, 데이터사용)로 들어 갑니다.

 

 

wifi 목록을 탭 한 후 QR코트 스캔을 하면 비밀번호 입력 없이도 와이파이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QR코드 인식 어플이 있어야 합니다. 뭐 요즘은 코로나시대이다 보니 대부분 QR코드 인식 어플이 있거나 처음부터 탑재되어 있으니 크게 어렵지 않을 것 입니다.

 

 

이상으로 휴대폰와이파이 비밀번호 알아내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