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카카오톡 비밀번호 찾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한민국 국민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신져서비스 '카카오톡'

 

여러분들은 자신의 카카오 비밀번호를 알고 계신가요?

 

대부분 핸드폰을 처음 구매할 때  카톡 어플을 설치하고 비번을 설정을 한 후 로그인을 유지한 채 사용을 하는데요. 그러다 보니 비밀번호의 존재 자체를 잊고 사용을 하는 것이 대부분 입니다.

 

하지만 핸드폰이 고장나서 PC버전을 이용하거나 스마트폰을 교체를 하여 재설치를 해야 할 때 종종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아 골치를 썩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비번 확인하는 방법과 찾을 수 있는 법 두 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카카오톡을 실행 한 후 환경설정으로 갑니다. 여기에서 '개인/보안' 부분으로 들어갑니다.

 

 

개인/보안 - > '카카오계정'을 선택 한 후 그럼 보안설정 아래쪽에 계정 비밀번호 변경을 볼수 있습니다.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으세요?' 를 선택 한 후 계정 이메일을 통해 인증번호를 전송 받을 수 있습니다.

 

 

인증번호 입력 후 새롭게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는 방법은 쉬운데 경로 찾기가 조금 어려울 수도 있을 듯 하네요. 다시한번 간단히 정리하자면 환경설정->개인/보안->카카오계정->계정비밀번호변경->인정 번호 전송 후 재설정 입니다.

카카오톡 비밀번호풀기는 생각보다 어렵지는 않은데요. 만약 자신의 이메일 계정을 모른다면? 

 

주로 자주사용하는 메일계정을 등록시키는 것이 일반적이기는 하나 이 역시 모를 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카카오톡 어플을 삭제 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이 경우 기존 톡 대화 내용이 전부 사라지고 카톡비번부터 닉넴 등 모두 새롭게 지정해야 합니다.

카카오톡 삭제는 어플만 제거한다고 끝나는 것이 아니고 삭제된 앱을 찾아(앱을 제거해도 보통 24시간이내 복원가능합니다.) 완전히 정리한 후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정리하는 법은 핸드폰 기종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