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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은 "민원24전입신고"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무소(주민센터)에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전입신고 하는 방법은?

 
이사를 가게되면 새로운 동네에 적응을 하는 과정이 발생하게 마련입니다. 주변에 편의시설이 있는지 마트는 어디에 있는지? 또 맛집이 있는지 없는지 등등

 

그리고 행정적인 적응도 필요한데요. 바로 전입신고 입니다.

과거에는 이사 후 전입신고를 하기 위해 짐정리도 채 마치지 못한채 동사무소에 달려갔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집에서 이삿짐 정리를 다하고 편안하게 인터넷전입신고가 가능합니다.

 

 

바로 민원24전입신고 입니다.

 

 

인터넷 전입신고를 하기 위해는 일단 민원24 라는 사이트에 접속 후 민원24 메인 화면에서 빨간색으로 표시 되어 있는 전입신고 부분을 클릭!!

 

 

전입신고 유의사항을 숙지한 후 로그인

참고로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인터넷전입신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인인증서는 필요합니다. 전입 민원사무는 본인확인이 필요한데 이 때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 입니다.

 

 

전입신고서에 전입구분과 전출구분, 신청인정보를 확인하고

 

 

다음단계를 진행하여 전입지 및 전출지를 선택하고 전입자 및 기타 사항을 입력하여 신청하면 완료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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