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여권사진규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권사진 뿔테안경 착용해도 된다?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과 마찬가지로 한번 찍으면 오랫동안 바꾸지 못하는 여권사진!! 그래서 그 어느 사진 못지 않게 이쁘고 멋지게 찍고 싶지만 아쉽게도 여권사진규정 상 불가한 항목이 너무나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최근 외교부에서 조금 완화된 여권사진규정을 발표함에 따라 이제는 여권사진 뿔테안경 착용도 가능해졌습니다.

과거에는 모자, 가발착용, 목걸이, 귀걸이 같은 장신구 착용이 불가하고 평소 착용하는 안경 또한 여권사진 규정위반이었습니다. 심지어 웃어도 안된고 안경을 벗고 찍다 보니 평소와는 다른 인상의 사진이 여권사진이었습니다.

 

 

하지만 2018년부터는 여권사진규정이 대폭 완화가 되었는데요.

 

 

외교부가 마련한 새 여권 사진 안내문 중 "뿔테안경 지양 및 눈썹가림에 대한 항목"이 삭제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위장 및 변장으로 오인 받아 뿔테안경 착용 시 여권신청이 거부당하였지만 새롭게 바뀐 여권사진규정에서는 눈을 가릴 정도의 두꺼운 뿔테안경만 아니라면 허용이 됩니다.

 

 

여권사진 안경 찰영 시 눈은 정면을 보아야 하며 안경테 등으로 눈을 가린 사진과 적목현상이 있는 사진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뿐만아니라 선글라스 그리고 색이 들어간 렌즈 역시 불가하며 눈동자 및 여권사진안경 렌즈에 빛이 반사되지 않아야 합니다. (안경 알 빼고 촬영하면 됩니다. ㅎㅎ)

이상으로 여권사진 안경 규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