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술먹고 머리아플때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술마시면 머리아픈 이유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겪어 보았을 숙취에 따른 두통, 심할 경우 구토까지 하게되는데요.

 

 


먼저 술마시면 머리가 아픈 이유는 음주를 할 경우 혈관이 확장이 되고 혈관 주변의 통증세포가 자극을 받아 숙취 증상이 생기며 이를 해소하기 위해 우리의 간은 알콜을 분해합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아세트알데이드라는 성분이 쌓이고 이 성분이 두통을 유발, 즉 아세트알데이트가 바로 술먹고 머리아픈 이유 입니다.

 

대부분 술먹고 머리아플때 대처법으로 빠른 해결을 하고자 타**놀,펜*이라는 두통약을 먹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과음으로 손상된 간에 아세트아미노펜 계열 두통제는 간 손상을 더 높히기 때문에 반듯히 피해야 합니다

술먹고 머리아플때 대처법으로 가장 좋은 것은 손상된 간을 빨리 회복시키는 것 입니다.

첫째. 우리몸의 노폐물을 배출하자!!

 

체내에 쌓여 있는 알콜를 빨리 밖으로 내보내야 숙취를 없앨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물을 많이 마셔 소변을 통해 배출시거나 가볍게 샤워를 하거나 운동을 하여 땀으로 배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주의할 점은 너무 뜨거운 물로 샤워를 하게 되면 혈관에 무리를 주어 오히려 두통을 더욱 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술 마신 다음 날 무리한 운동은 알코올 분해에 효과적이지만 알콜을 해독해야 하는 간에 무리를 주게되니 삼가해야 합니다. 낮은 강도의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술자리 후 바로 사우나를 즐기는 사람도 있는데, 이는 돌연사 등 사고 위험이 있을 수 있으니 절대로 금물 입니다.

술먹고 머리아플 때 대처법 두번째는 숙취에 좋은 음식이나 음료를 섭취하는 것 입니다.

 

 

콩나물에는 아스파라긴산과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고 북어의 글루타치온이라는 성분이 지단백질손상을 막아주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꿀물 또는 헛개나무열매 역시 해독에 도움이 됩니다.

 

 

술먹고 머리아플때 꿀물을 마시는 이유는 술을 마시면 우리몸의 간이 알콜을 분해하기 위해 몸속의 당분과 수분을 이용해야 합니다. 당분과 수분을 보충할 수 있는 꿀물이 이에 제격이며 또한 벌꿀의 성질이 손상 된 위장을 보호하고 회복시켜주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

입니다.

광고3

술먹고머리아플때 대처법 마지막은 숙면을 취하는 것 입니다.

 

 

소량의 술은 수면 유도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과도한 음주는 오히려 숙면을 방해합니다. 특히 과음으로 인해 기도 주변이 붛게 되면 코를 골게되고 이는 다음날 두통으로 연결이 됩니다.

 

 

전날 부족했던 잠을 조금이라도 보충해 준다면 두통을 없애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이상 술먹고 머리아플때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정보가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버튼 꾸욱~부탁드립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