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목에 쥐젖이 생기는 원인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매끄럽던 피부에 갑자기 오돌토돌 뭐가 만져져요”  바로 목에난 쥐젖 입니다.

 

 


쥐젖이란, 사람의 살가죽에 생기는 젖꼭지 모양의 갸름하고 작은 사마귀로 정확한 학칭은 "연성 섬유종" 으로 어미 쥐의 젖모양과 비슷해 붙인 이름 입니다.

 

 

쥐젖은 목, 겨드랑이, 사타구니 등 접히는 부위와 심지어 눈꺼풀에도 발생을 하는데 목에 쥐젖이 생기는 원인에 대해서는 아직 명확하게 밝혀진 것은 없습니다. 다만 목에 쥐젖이 생기는 원인에 대해 전문가들은 노화에 따른 콜라겐 이상변화와 체질적인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평소 살이 찌는 체질이거나 임신과 출산으로 체중이 갑자기 증가하거 폐경기 증상에 쥐젖이 생긴다고 합니다.

또 목에 쥐젖이 생기는 원인으로 혈핵순환도 있지만 이는 잘못된 지식이며 정확한 것은 감염에 의한 것은 아니니 쥐젖이 번지거나 다른 사람에게 옮지 않습니다.

 

 

쥐젖은 보통 통증이나 가려움증이 없어서 그냥 내버려두고는 하는데요. 만약 목에 난 쥐젖이 괴사가 되면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미관상 좋지 않으니 가능하면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에 난 쥐젓을 제거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그냥 피부과를 가는 것 입니다. 마취연고 바른 후 레이져로 지지면 확실히 제거가 됩니다.

일반적으로 피부과에서 쥐젖 제거 비용은 개당 만원 꼴인데 대부분 작은 것은 갯수에 포함시키지 않고 서비스 개념으로 해준다고 하네요.

 

 

쥐젖제거연고도 있습니다. 국산은 아니고 일본 제품인데 많은 갯수를 제거하는데에는 적합하지 않으며 후기를 보니 효과에 대한 확실성은 떨어집니다.

 

 

쥐젖을 제거하는 민간요법으로 레몬즙이나 사과식초를 많이 사용하는데 사과식초를 솜에 뭍혀 쥐젖 부위에 붙혀놓으면(15분, 하루3회) 제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피부 트러블이 생겨 피부과에 방문할 수도 있으니 배보다 배꼽이 클수도.. 

 


쥐젖을 실로 뿌리 부분을 묶어둔 후 검게 변하면 떼어내는 방법도 있고 쥐젖을 얼음으로 문질러준 뒤 가위나 손톱깍이로 잡아 떼는 방법도 있습니다. 단 이 방법은 감염위험이 있으니 권장하지 않습니다.

끝으로 쥐젖을 예방하는 방법은 명확한 것이 없습니다. 다만 식단조절 및 운동을 꾸준히 하고 고칼로리 음식과 탄산음료를 피하는 것으로 예방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