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축구선수 황희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히고 있는 또 한 명의 프리미어리거 황소 황희찬

 

■ 황희찬 프로필

 출생: 1996년 1월 26일

 나이: 26세

 신체: 키 177cm, 체중 77kg, O형

 

 

황희찬은 현재 울버햄튼 원더러스 FC 소속 축구선수로 주 포지션은 윙어, 하지만 원래 황희찬은 공격수가 아닌 수비수 출신 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황희찬의 경기를 보면 수비가담 능력이 유독 돋 보일 때가 많으며 때문에 박지성의 헌신적인 성향과 닮아있습니다. (공격 시 저돌적이고 공격적인 황고같은 모습 때문에 많은 팬들이 황희찬이 공격 성향이 강하다고 생각하지만 축구 관련 지도자들은 공격보다는 수비에 가담하는 능력을 더 칭찬하기도 하였습니다.) 
   

 

황희찬은 2014 오스트리아의 FC 레드불 잘츠부르크에 입단하며 프로생활을 시작하였고 첫시즌은 13경기 2골 2도움으로 시작, 오스트리아에서 마지막시즌이었던 19-20시즌에는 리그 11골 13도움(시즌 전체 16골 21도움)을 기록하며 빅리그 클럽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2차전 리버풀과의 경기에서 비록 패하기는 했지만 당시 최고의 수비수인 버질 판데이크를 무너트리고 터트린 골은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2020년 7월 8일, RB 라이프치히 구단에 입단하며 독일 분데스리가에 입성, 2020-21시즌 26경기 3골 3도움으로 기대보다는 못 미치는 활약으로 보였습니다.(솔직히 라이프치히에서는 기회 자체를 많이 얻지 못했습니다.)

 

 

이후 2021년 8월 30일 울버햄튼으로의 1년 임대 이적으로 하였고 황희찬은 14번째 한국인 프리미어리거가 되었습니다.

     

울버햄튼에서 황희찬의 활약은 굉장히 인상적이었습니다. 

 

 

데뷔전에서 골을 기록하며 승리를 견인했으며 이후 경기에서도 상대를 압박하고 저돌적인 드리블 돌파를 선보였으며 무엇보다 팀을 대표하는 선수인 라울 히메네스와 호흡이 좋았습니다.

 

 

결국 물소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었던 아다마 트라오레를 밀어내며 주전선수로 자리매김하며 손차박을 이을 선수로 거론되고 있는 황소 황희찬

 

물론 아직까지는 기록만 놓고 본다면 손흥민의 뒤를 이을 선수로 평가받기에는 부족한 면이 있지만 아직 26살이라는 젊은 나이이고 성장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불가능하지는 않을 듯 합니다.

황희찬 가수 데뷔?

 

올해 6월 3일 황희찬이 가수로 데뷔한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기사 내용은 황희찬이 평소 힙합에 남다른 애정을 드러내기도 하였고 팬이 아닌 가수로 직접 힙합 음원을 발매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또 이런 황희찬을 위해 화려한 피처링 군단(더콰이엇, 수퍼비, 스키니브라운)이 가세한다는..

 

 

축구선수가 음원을 발표하고 가수로 활동하는 사례가 전혀 없었던 것이 아니기 때문에 (박지성의 절친 테베스는 무로 3집 가수 입니다.) 대중들은 황희찬 가수 데뷔를 믿었습니다.

 

하지만 황희찬 가수 데뷔는 오보였습니다.

 

 

 

황희찬이 직접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짥고 굵게 "아닙니다"라는 글을 남기며 헤프닝으로 끝이 났습니다. 하지만 팬들은 아쉬웠는데 황희찬이 발매하는 음원제목이 "아닙니다"가 아닐까 하는 추측을 하기도..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