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귓불관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귓불관상

 

먼저 '귓불'이란 귓바퀴의 아래쪽으로 늘어진 살을 말하는네요. 많은 이들이 '귓볼'로 알고 있습니다만 귀불알의 준말인 '귓불'이 표준어 입니다.

 

귓불관상

한국 속담에 ‘귀 잘생긴 거지는 있어도 코 잘생긴 거지는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는 유복한 집안에서 태어났다고 하더라도 코관상이 나쁘면 거지가 될 수 있다는 뜻 입니다.

 

 

 

관상학적으로 코는 재물이 들어오는 통로라하여 재물을 상징하는 부위로 여겨졌으며 귀는 유년의 운세, 수명의 짧고 길음, 심성의 무거움과 가벼움을 가능할 수 있는 신체부위로 보고 있습니다.

 귓불관상

 

귓불관상에서는 일반적으로 귓불은 크고 두꺼울 수록 좋다고 합니다.

 

귓불 면적이 넓고 두꺼울 수록 재물운이 좋고 인품이 높으며 다른 사람의 아픔을 감싸고 이해할 줄 아는 너그러움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봅니다.
 귓불관상

 

또한 인내심도 강해서 어디를 가나 대우받는 사람이 되고 인간관계더 좋으며 결혼운도 좋습니다.

 

귓불이 크고 아래로 늘어진 귀는 뭐든 정확한 것을 좋아하는 성격으로 성공할 운세를 지닌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귓불관상

 

다만 귓불이 크다고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닙니다. 귓불의 모양과 귀의 위치도 같이 보아야 하는데요.

 

 

 

훌륭한 귀는 눈보다 밑으로 쳐진부분이 많은것이 좋은귀이며 귓볼이 뚜껍고 귓구멍이 넓은것이 좋은귀입니다.

 귓불관상

반면 귓불관상에서 귀불 면적이 작은 사람은 돈과 인연이 없으며 돈이 생기더라도 낭비가 심하고 투자에 실패하는 등 돈을 제대로 쓸 줄 모른다고 합니다.

 

귓불이 얇은 경우엔 건강운이 나쁘고 자식복도 약하며 유년운세가 좋지않아 어릴때부터 잔병치레가 많고 중년이후부터는 병에 시달린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귓불관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요즘에는 돌출귀, 이수열, 칼귀, 짝귀 등 귀로 인한 외모 컴플렉스 때문에 귀성형수술를 많이 한다고 합니다. 기왕이면 귀성형을 할 것이면 운수좋은 귓불로 거듭나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ㅎㅎ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