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건강기능식품 순위와 의약품과 같이 먹을 때 주의해야 할 건기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올해 가장 인기 많을 것 같은 건강기능식품은?
 

추석을 앞두고 부모님과 친지들의 선물로 고민을 많이 하는 시기, 많은 이들의 선택하는 추석선물 중 하나가 바로 건강기능식품 입니다.

 

 

지난 해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건강기능식품을 제조·유통하는 240개 회원사의 마케팅 담당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건강기능식품 1위로 프로바이오틱스가 선정되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로, 2017년 전후로 주목받기 시작해 지난해에는 홍삼에 이어 시장규모 2위를 기록하며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리딩하는 건기식으로 부상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에 이어 단백질 보충제(38.7%)가 2위 그리고 종합 및 단일 비타민(32.3%) 3위, 체지방 감소제품(21%)4위, 홍삼(14.5%)위, 기타(14.5%), 오메가-3(12.9%) 순으로 집계되었습니다. 

 

몸에 좋은 추석선물 건기식 하지만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할 때 의약품을 복용하고 있다면 섭취 전 전문가 상담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인삼제품은 면역억제제와 함께 섭취하면 약 효과가 떨어질 수 있고 수술 전이나 항응고제를 복용할 때 인삼을 섭취해서는 안 된다고 합니다.

건기식 1위인 프로바이오틱스제품은 항생제와 섭취하면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항생제를 복용할 때 프로바이오틱스의 효과를 체감하려면, 항생제를 복용하고 1~2시간 후에 프로바이오틱스제품을 복용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오메가3같은 EPA 및 DHA함유제품은 아스피린과 같은 항응고제와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으며 밀크씨슬제품은 간 건강에 도움을 주지만 의약품과 함께 섭취하면 의약품의 분해속도를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만약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한 후 이상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섭취를 중단하고,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참고로 이상반응 신고는 건강기능식품 이상사례 신고센터 또는 식품안전나라 누리집을 통해 가능합니다.

그리드형
댓글